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강원도일자리재단 업무협약 체결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강원도일자리재단 업무협약 체결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손인주)은 5월 30일,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하 인평원) 회의실에서 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이사 박광용)과 함께 도민 직업능력향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양 기관은 직업능력향상 평생교육 활성화 및 도내 일자리 확대를 위하여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은 ▲도민 직업능력향상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도민 직업능력향상 평생학습 활성화 및 기회 확대를 위한 직업능력개발교육 관련 사업의 연계 운영 ▲강원 일자리 박람회 성공개최와 도민 취업역량강화 교육 참여 확대를 위한 운영 및 홍보 협력 ▲상호협력을 통한 평생교육 활성화 및 도내 일자리 확대 등이다.

이를 위해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과 강원도일자리재단은 도내 평생교육기관 등을 대상으로 직업능력개발 관련 사업의 새로운 수요처를 발굴하고 강원 일자리 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하여 공동 홍보를 추진하는 등 도민의 직업능력 향상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향후 양 기관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강원형 직업능력향상 평생학습을 활성화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로 하였다.

손인주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도민에게 평생학습을 통한 양질의 직업능력향상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인평원 기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일자리재단과의 지속적인 교류로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광용 강원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평생학습을 통한 맞춤형 취업역량강화 지원으로 강원도의 안정된 일자리 환경조성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