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문화도시 가치 확산을 위한 주민 만남 프로그램 원데이클래스 운영
고성군, 문화도시 가치 확산을 위한 주민 만남 프로그램 원데이클래스 운영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3-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고성문화재단(이사장 함명준)은 고성문화도시 조성사업과 지역문화진흥원 공모에 선정된 기초단위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을 연계하는 <문화도시가 간다×생활문화 퀵서비스>를 운영한다.

<문화도시가 간다>는 고성문화도시 가치 확산을 위해 직접 주민을 만나 문화도시를 소개하고 설명하며 고성문화도시와 고성문화재단의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 협력과 연대를 지원하고 모색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문화도시 마중물 사업으로 발굴된 문화매개자가 직접 해설사가 되어 주민의 시각으로 문화도시를 설명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생활문화 퀵서비스>는 고성군민이 생활문화 참여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사전 모집한 원데이클래스 강의를 문화도시 라운드테이블과 연계하고 있다. <푸드아트>, <규방공예>, <생활목공>, <라디오 방송 체험> 등 25개의 원데이클래스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문화도시가 간다×생활문화 퀵서비스> 참여방법은 군민 5인 이상 모임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원데이클래스 희망과목과 희망일시를 선택하고 장소를 지정하면 ’문화도시 해설사‘와 ’원데이클래스 강사‘가 함께 찾아간다.

문화도시TF팀 관계자는 “’원데이클래스‘가 진행되는 동안, ’문화도시 해설사‘와 고성 삶과 문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며 “다소 생소한 방법이지만, 말 그대로 ”문화배달“이라고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다. 문화도시와 생활문화에 관심을 가져주신다면 어디든 즐거운 마음으로 달려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