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지방산림청! 군 장병 산림치유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동부지방산림청! 군 장병 산림치유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5-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과 더불어 치유하는 인성교육으로 그 답을 찾다 -
산불 꼼짝마!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이경일)과 육군 제8군단(군단장 박한기)은 15일 육군 제8군단에서 군 장병 산림치유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운영 등을 위해 업무협약을체결했다. 산불진화를 위해 동부지방산림청에서 육군 제8군단에 산불진화 등짐펌프를 제공했다.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이경일)에서는 군 장병들의 행복한 병영생활을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산림교육 프로그램 “젊은 날의 푸른 병영”의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 육군 제8군단에서 오는 15일 오후 ‘동부지방산림청-육군 제8군단’ 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젊은 날의 푸른 병영”은 어성전 산림교육관과 숲 속 수련장을 이용해 산림생태계 교육 및 숲 명상 등을 운영하는 산림교육 프로그램으로 2013년 9월부터 현재까지 총 21회, 750명의 8군단 충용 그린캠프 장병이 참여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산림교육 활성화를 위한 숲체험 프로그램 공동주최 및 협력 ▲ 군 장병을 위한 전문화된 치유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공동 추진 ▲ 산림교육ㆍ문화 활성화를 위한 시설사용 등 편의 제공 ▲ 그 밖의 산불방지, 산지정화 활동, 평화의 숲 조성 등 협약기관의 상호 분야 공동 협력 등에 상호 협력한다.

이경일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산림교육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장기적인 산림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기반이 마련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전문화된 산림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