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역사박물관 3GO!~보GO 즐기GO 체험하GO
원주역사박물관 3GO!~보GO 즐기GO 체험하GO
  • 편집국
  • 승인 2014-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ATN뉴스) 원주역사박물관에서는 어린이 및 가족을 대상으로 전통문화 계승과 인성교육을 위한‘3GO-보고(GO) 즐기고(GO) 체험하고(GO)’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겨울이 되면서 주말마다 아이들과 무엇을 할까 고민하는 부모들이 아이들과 하루 종일 박물관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매주 일요일 보유하고 있는 500여 편의 영상물을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상영하고 있으며 주말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인‘장인과 함께하는 전통문화 느끼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통섬유채색 명장인 박송자, 도무형문화재 칠장 김상수를 비롯해 한지공예가 정순교, 김옥주, 도예가 박현원, 전통자수 매듭 공예가 김기순씨가 매주 참여해 학생들과 함께 한지 인형만들기, 물레 돌리기(도자기), 꽃잎 주머니 만들기, 매듭목걸이, 나전 액자 만들기 등을 체험한다.

장인과 함께하는 전통문화 느끼기’는 단순히 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에서 탈피하여 어린이나 일반인들이 인간문화재와 명인을 만나 함께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있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주말(토,일) 14시부터 16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체험프로그램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관람객은 전통공예실에서 사전접수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당 5천원 ~ 1만2천원이다.

원주역사박물관 관계자는“주5일제 수업실시와 학교 밖 교육 수요확대에 부응하고자 체험학습 위주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유익한 주말 여가시간을 보내는 생활 속 문화체험 기회제공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의 장소가 되기를 희망한다.”말했다.

공태영기자 gw@atnnews.co.kr

<저작권자 ⓝ '깨어있는에이티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