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시 강남동주민자치회(회장 서정학)는 지난 18일, 강남동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프로그램의 하나인 장수대학의 시 창작교실 수강생들이 쓴 작품들을 모은 시화집인 「은빛여울」의 출판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수강생과 주민자치위원 등 8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안동시주민자치협의회장을 비롯한 인근 읍면 주민자치위원장들도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시집에서 시 세 편을 선정해 어르신이 직접 낭독하는 시간을 가져 감동을 선사했다.
「은빛여울」시화집에는 시인인 김정화 강사의 지도 아래 쓰인 22명의 어르신들의 삶의 애환과 일상이 담긴 70여 편의 진솔한 시들이 다채로운 사진과 함께 담겨있어 읽는 재미를 더한다.
천영경 장수대학장은 “장수대학은 졸업이 없다. 그야말로 평생교육이며 시화집 출판을 시작으로 쭉 문화로 자리잡아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을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서정학 강남동주민자치회장은 “은빛 물결이 여울져 가듯 어르신들이 정성껏 마련한 은빛여울 시화집이 1호가 되어 전국적인 모범사례로 퍼져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강남동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의 삶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주민자치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엔사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