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지식재산센터, 2016년 지역지식재산창출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태백지식재산센터, 2016년 지역지식재산창출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6-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지역지식재산창출지원사업 설명회 (1월 27일(수) 삼척시 강원대 삼척캠퍼스 창업보육센터 / 1월 28일(목) 태백시 철암농공단지 / 2월 2일(화) 정선군 정선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개최

태백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센터장 : 함 억 철)는 1월 27일(수) 삼척시 강원대 삼척캠퍼스 창업보육센터 / 1월 28일(목) 태백시 철암농공단지 / 2월 2일(화) 정선군 정선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16년 지역지식재산창출지원 사업설명회를 순차적으로 개최한다.

지역 내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경영 및 글로벌 지식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시행하는 이번 사업설명회는 크게 두 가지( ①IP-Bank 사업 , ②지역지식재산 창출기반 구축 사업) 사업으로 구분되어 진행된다.

IP-Bank 사업은 지역 기업의 취약한 지식재산전담인력(부서)을 대신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권 육성과 경영자립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해 주고, 기업과의 밀접한 관계유지를 통하여 기업IP 가치증진을 위한 지속적 · 맞춤형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우선, 사업 참여 신청기업 전체를 대상으로 기업방문 사전 컨설팅을 통하여 IP 진단 및 지원모듈을 정하고 특허기술 3D 시뮬레이션 제작지원사업, 브랜드 개발 및 권리화 지원사업, 출원상표 포장디자인 사업등을 맞춤 지원하고, 추가적으로 선행기술 조사/국내권리화 지원사업 등을 지원하는 기업특화 전담지원사업이다.

지역지식재산 창출기반 구축 사업 중 향토기업 IP 종합지원 사업은 지역내 전통산업에 종사하는 기업이나 법인의 지식재산권 역량강화를 위해 전통산업 관련 지식재산권 권리화 및 관리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또한 정기적인 교육 및 발명진흥행사등을 통하여 지역내 발명인구 저변확대와 지식재산권 창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도 이루어 진다.

함억철 태백지식재산 센터장은 “이번 사업 설명회를 통해 중소기업과 개인발명가의 발명 의욕고취와 지식재산 권리화와 지원 사업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며 태백,삼척, 정선 지역의 지식재산 경영을 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