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병신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148% 달성
삼척시, 병신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148% 달성
  • 김승회 기자
  • 승인 2016-0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영농교육(9일간) 9개 과정 1,551명 참석 -

 

삼척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2일까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추진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농촌리더과정을 시작으로 9일간 9개과목을 농업기술센터를 비롯한 관내 공공기관 2곳에서 실시하여, 당초 1,050명 계획인원에 1,551명의 농업인이 참석하여 참석율 148%를 달성, 영농설계에 대한 농업인의 열의와 농업에 대한 인식개선 상승효과에 기여했다.

특히, 6차산업사례, 음식테마관광 등 농산물 생산과 연계된 농촌자원을 활용한 2, 3차산업에 대한 관심을 높였으며, 현장중심, 사례중심의 교육과정 과목편성 요구와 교육에 참석한 귀농귀촌인들이 농업농촌에 관한 견문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영농교육은 우리 농업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무한경쟁의 농업여건 변화에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교과과목편성과 구제역, AI예방, 산불예방, 시정홍보, 보건(금연)교육 등 시책교육과 더불어 표준영농기술 현장적용, 최신 영농기술 습득과 지난해 영농상 문제점 및 대책 등 영농상 애로사항 해소와 농업인 서로간 농업정보 지식교환 등 올 한해 영농설계에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향후 농업인들의 교육에 대한 열의를 반영하여 좀 더 내실 있는 영농교육 수립추진과 농업인들이 영농에 어려움 없이 임할 수 있도록 영농 시기별 품목별 핵심기술교육을 확대 추진하여, 농업․농촌의 경쟁력 향상과 농업인 소득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