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드론산업육성에 전문가그룹 공조!
강원도 드론산업육성에 전문가그룹 공조!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드론산업 활성화 업무지원 협약체결(2.15, 신관 소회의실)

드론전문가 참여 연석회의 개최(2.15, 신관 소회의실)-

드론 전시 및 영상촬영 시연(2.15, 도청 본관현관 휴게공간)-

강원도는 2월 15일 최문순 도지사와 박관민 한국드론협회장,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 김상일 영월부군수, 정용기 강원정보문화진흥원장이 참여한 가운데 강원도 드론산업 활성화 업무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이어서 드론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최문순 도지사 주재로 강원도 드론산업 발전방안에 대한 연석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하는 드론산업 활성화 업무지원 협약은 신성장 동력산업인 드론산업을 강원도 지역산업으로 정착시키고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할수 있도록 다자간 협력체제를 구축 하는데 있다

협약체결 후 드론전문가와 공역지역 및 시범사업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최문순 도지사 주재로 강원도 드론산업 발전방안에 대한 연석회의를 개최한다. 연석회의는 강원도가 3년차 사업으로 수립한「강원도 드론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듣는다. 또한,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11:40~12:00까지 본관청사 앞 휴게공간에서 도청직원을 대상으로 드론제품 전시와 항공사진 촬영 시연을 실시한다.

강원도 관계자는 이번 협약체결로 강원도 드론산업에 대한 전문가그룹의 자문과 기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고 저변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연석회의에서 논의된 사항은 드론산업 활성화방안에 반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전문가 그룹과 소통을 강화하고,

드론산업을 조기 정착시키고 시장확대와 지역산업으로 육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