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샤르망 관광단지 개발사업 MOU 체결
양양 샤르망 관광단지 개발사업 MOU 체결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6-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건, 中 중홍홀딩스(800억) 및 국왕영대그룹(900억) 1,700억 투자유치협약 체결 -

㈜리건(대표이사 김이곤)은 20일 오전 11시 양양군청 소회의실에서 김진하 양양군수, 배정한 ㈜PAADevelopment 대표이사, 국승현 ㈜비엠씨셀앤바이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홍주식유한공사(ZHOU RUI JUN 부사장), 영대국제신탁유한책임공사(YAN CHUANG 부장)와 양양 샤르망 관광단지 개발사업에 대한 1,700억 규모의 투자유치협약을 맺었다.

양양 샤르망 관광단지 개발사업은 ㈜리건종합건설이 현남면 임호정리 107번지 일원의 우수한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추진 중인 사계절 체류형 휴양문화 관광단지 조성사업이다.

㈜리건은 기존의 골프리조트 개발사업(27홀 골프코스, 콘도, 호텔 등)에서 사업을 확장․변경하여 사업부지에 발견된 온천을 기반으로 휴양 및 치유 중심의 메디컬리조트와 스파 개발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리건의 변경 사업안에 따르면 전체 사업부지 2,054,487㎡ 중 산불지역으로 자연생태계가 훼손된 지역을 포함한 약 992,000㎡의 부지에는 18홀 퍼블릭 골프코스를 조성하고, 자연생태계가 보존되고 있는 지역은 산림휴양 및 치유․웰빙단지로 계획하여 민간투자를 유치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사업부지에서 발견된 온천수를 기반으로 메디컬호텔과 콘도, 트리하우스, 글램핑 등의 숙박시설과 자연환경 보호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정크&트릭아트 공원을 조성할 방침이며, 승마(산악승마, 해변승마), 요트, 등산 등 건강을 위한 체육시설과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사계절 고품격 휴양지로 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리건 관계자는 “온천을 기반으로 한 메디컬리조트&스파 사업의 경쟁력과 함께 중국관광객 무비자 환승이 가능한 양양국제공항과 원주-강릉 간 복선철도 및 동서고속도로 개통에 따른 수도권과의 접근성 향상에 중국 투자단이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며, MOU 체결의 배경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