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의료기기테크노밸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업무협약체결
원주 의료기기테크노밸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업무협약체결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6-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와(원장 정완길, 이하 “테크노밸리)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 이하 심평원)은 지난 3월 7일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국가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한편, 보건의료정책의 효율적인 지원을 통하여 양 기관의 상생발전도모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협약은 유기적인 교류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양 기관의 기술 교류 및 공동 협력 분야를 지원키로했다.

향후 상호협력분야로. 의료기기 산업 관련 정부정책 지원에 관한 사항, 인력·인프라 공동 활용 및 협동연구 지원, 의료기기 산업현황 및 관련 정보 교류, 의료기기 제조기업 교육 및 기술자문 지원, 정부 공모사업에 관한 사항 우선지원, 기타 협력에 필요하다고 상호 인정되는 사항이다.

테크노밸리와 심평원은 교류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한 IT-의료 융복합 의료기기 기술 플랫폼의 빅데이터 관련 협력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기존 수행하고 있는 공공기관 연계 지원산업 육성사업도 지속하여 관련 분야의 협력들이 활발해 질수 있도록 노력한다.

이를 바탕으로 의료기기 기업의 기술 역량 지원 영역을 보다 확대시키며 국가 보건의료정책의 효율을 극대화 시킬 것으로 기대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