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나우(Startnow) 숙박예약통합관리 시스템 ‘ALL INN’서비스 정식 런칭
스타트나우(Startnow) 숙박예약통합관리 시스템 ‘ALL INN’서비스 정식 런칭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의 통합 관리 플랫폼을 이용해서 객실관리, 예약관리, 프로모션, 고객 관리를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시스템 ‘숙박예약통합관리시스템’ ALL INN(올인)을 소개한다.

국내 최초 모바일로 즉각적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는 CMS(Channel Manager System)로 가장 진보된 채널매니저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객실 수량 제어 방법을 시스템화하여 오버부킹도 방지해준다.

6개의 온라인 예약사이트(Agoda, Booking, Expedia, Airbnb 포함)과 실시간 연동 및 글로벌 업체들과의 마케팅 제휴를 통해 매출 증대, 객실 점유율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프로모션 등록 및 관리가 가능하며 가공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관리 및 분석이 가능하다.

스타트나우(www.facebook.com/Startnow365, 대표 황혜숙)는 오는 3월 28일 자사의 숙박예약통합관리시스템 올인(ALL INN)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연간 10조 원에 달하는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는 숙박업은 전국에 총 5만여 개에 달하는 숙박시설을 가지고 있다. 현재 전체 숙박시설의 약 8%에 불과한 4,000곳의 숙박시설만이 해외 예약 사이트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각 지방자치단체가 관광산업을 핵심 미래 사업으로 정하고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는 가운데, 앞으로 온라인 예약 사이트의 중요도는 점점 높아지고, 온라인 예약 사이트의 가맹숙박업소 역시 점점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문제는 주요 온라인 예약 사이트를 사용하는 숙박업소 대부분운 1개 이상의 온라인 예약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으며, 서로 다른 온라인 예약 사이트를 관리 하기 위해서는 인력과 시간이 부족하고, 각각의 사이트가 제공하는 엑스트라넷(Extranet)의 사용법이 달라서 오버부킹(overbooking)이 종종 일어난다는 점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등장한 것이 바로 ‘숙박통합예약관리시스템’이다. 국내에는 아직 생소하지만, 해외에서는 많이 사용하고 있는 ‘숙박통합예약관리시스템’은 숙박업소가 여러 개의 온라인 예약 사이트를 개별 관리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통합 관리 플랫폼을 이용해서 객실, 요금, 예약을 확인 및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번에 스타트나우(Startnow)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는 ALL INN은 6개 온라인 해외 예약 사이트(아고다, 부킹닷컴, 익스페디아, 베네레닷컴, 호텔스닷컴, 에어비앤비)를 한 번에 관리 가능하며, 가장 최적화된 CMS(Channel Manager System)로써 국내 최초 모바일로 즉각적으로 예약 조회가 가능하며 객실 수량과 요금을 원격 제어할 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업계 최저가의 월 이용료로 (기본플랜: 객실 수 x 5,000원, 프리미엄 플랜:객실 수 x 7,000원)게스트하우스에서부터 모텔까지 효율적으로 빠르고,쉽게숙소의 예약, 객실, 요금, 고객 관리를하나의화면 (Interface)에서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Startnow는 상반기에 최저가 비교 예약 사이트인 Tripadvisor, Hotelscombined를 포함하여 숙소 당일 예약 플랫폼인 HotelNow와 연동하여 한번에 예약을 받고 요금과 객실 수량을 관리할 수 있는 예약 채널을 늘려갈 예정이다.

Startnow의 황혜숙 대표는 “글로벌 온라인 숙소 예약 업체에서 근무 하면서 다년간 숙박업 대표님들과 함께 고민을 나눈 결과 ALL INN과 같은 서비스가 필요하겠다는 결론을 내렸다. 약2개월 동안 ALL INN의 베타테스트를 함께 해 주신 숙박업 대표님들의 피드백을 받은 지금은 ALL INN이 숙박업소의 매출 증가와 객실점유율 증가, 그리고 오버부킹을 방지한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숙박업소에게 도움을 주는 Startnow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한국형 UI와 모바일 앱을 제공함과 동시에 고객 관리 및 분석 강화를 위해 특화된 Tool까지도 제공하는 Startnow의 숙박예약통합관리 시스템ALL INN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tartnow.kr)를 참고하면 된다.

CMS(Channel Manager System)이란? 숙박업소와 온라인 예약 사이트를 연동해서 관리 하는 시스템.대부분의 업체들은 현재 숙박업소와 개별 온라인 예약 사이트간에 개별 연결만을 제공한다. ALL INN의 CMS는 숙박업소와 개별 온라인 예약 사이트를 모두 통합 관리 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