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새마을회, 봄맞이 대청소 및 숨은자원모으기 행사 개최
봉화군새마을회, 봄맞이 대청소 및 숨은자원모으기 행사 개최
  • 국제전문기자클럽(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군과 봉화군새마을회(회장 김창돈)에서는 2016년 3월 16일(수) 10시 봉화군체육공원에서 봄맞이 대청소 및 숨은자원모으기 행사를 실시했다. 봉화군새마을회(협의회, 부녀회, 문고) 및 읍․면사무소 직원 200명이 참여하여 전개된 이번 행사는 겨우내 더럽혀진 주변을 깨끗이 청소하여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속에서 풍년농사를 기원하고 살기 좋은 청정봉화를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1부 새마을대청소 활성화 다짐대회 후 대회 참석자 전원이 참여하여 내성천 및 체육공원 주변 대청소를 실시하였으며, 2부 행사로 자원재활용과 환경보전을 위한 「범군민 숨은자원모으기 행사」를 실시했다.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자원재활용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매 년 추진되는 이 행사는 지난 한 달 동안 읍․면별로 모아진 고철, 헌옷, 폐지 등을 수거해서 자원재활용업체에 매각하고 그 수익금은 어르신생신상차려드리기, 불우이웃 쌀나누기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인다.

김창돈 새마을회장은 “새 봄을 맞아 봉화군새마을회가 앞장서서 범 군민이 참여하는 새마을대청소행사를 각 읍․면 리동별로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봉화군의 얼굴이 되는 내성천주변 정화활동과 생활주변에 숨어 있는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을 찾아내어 환경보전과 자원절약을 실천하고 살기 좋은 파인토피아 봉화건설 및 녹색생활화운동을 실천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