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커피 테마파크 춘천에조성된다.
국내 최대 규모 커피 테마파크 춘천에조성된다.
  • 편집국
  • 승인 2014-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N뉴스/이정인기자] 춘천시에 국내 최대 규모 커피 테마파크가 들어선다.

시는 오는 28일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업 메이저 업체인 ㈜탐앤탐스(대표 김도균)와 투자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투자 내용은 1천2백억원을 투자, 동산면 군자리, 남산면 광판리 일대에 조성되는 남춘천산업단지 내 261만㎡에 커피를 테마로 한 집적 시설을 조성하는 것이다.

이번 투자 유치 성사는 남춘천산업단지가 갖고 있는 접근성, 자연환경 등의 장점과 낭만도시 춘천의 감성을 결합해 커피 도시의 가능성을 부각하고 시의 과감한 투자 지원책을 제시한 결과이다.

㈜탐앤탐스는 국내 450개 매장, 해외 34개 매장을 운영하는 커피 전문 업체로 서울에 본사와 수도권에 여러 계열사를 두고 있다.

단지 내에는 커피 제조, 로스팅, 추출 등 생산시설 뿐 아니라 커피 박물관, 상품개발 연구소, 커피 체험 투어 코스, 관광객 숙박, 편의시설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가 조성되면 커피 관련 집적시설로는 전국에서 유일하고 커피산업 단지로도 전국 최대 규모이다. ㈜탐앤탐스 본사가 직접 사업비를 투자하는 사업이다.사업 기간은 올해부터 2017년까지로향후 본사와 계열사, 협력사 이전 계획을 갖고 있다.

이 회사는 모든 연령층이 함께 즐기는 커피 문화를 확산하고 대규모 테마파크 운영을 통해 춘천을 커피 문화, 산업의 중심도시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또 향후 세계 커피 박람회 개최와 테마파크를 식음료, 기자재 전시 및 비즈니스 센터로 확대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동반 이전 대상인 계열사, 협력사는 오는 10월 쯤 ㈜탐앤탐스와 투자협약식을 할 예정이다.

현재 직원 350명 규모인 이 회사는 단지 조성 후 400명 이상의 신규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최동용 시장은 “커피 테마파크 조성은 지역 일자리 창출과 관광객 유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전국지역 상세뉴스 종합 일간지 - gw.at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