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제주도 서귀포시와 우호교류 협약 체결
태백시, 제주도 서귀포시와 우호교류 협약 체결
  • 편집국
  • 승인 2014-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Nnews/강원) 태백시는 금일(22일) 제주도 서귀포시 회의실에서 서귀포시(시장 현을생)와 상호 협력관계를 공고히 해 협력과 상생의 시대로 나가기 위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연식 태백시장, 유태호 태백시의회의장을 비롯한 태백시 대표단 12명과 현을생 서귀포시장, 현정화 제주시도의회의원을 비롯한 서귀포시 대표단 18명 등 양측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할 계획이다.

김연식 태백시장과 현을생 서귀포시장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두 지역이 가지고 있는 자원을 공유·활용하고 지속가능한 협력사업을 적극 발굴해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한편 문화, 체육, 여성, 노인 등 민간교류가 활성화 되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협정을 체결한다.

이에 따라 지역자원을 활용한 관광, 레저, 스포츠, 경제 등 전략분야에 대한 점진적인 교류는 물론 기타 상호협력이 필요한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양 도시는 이 사업들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과제별 공동협의체를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김연식 태백시장은 “태백과 서귀포가 함께 상생의 큰 틀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중심으로 관광, 문화, 스포츠, 경제가 함께 어우러져 다양한 분야의 민간교류를 확대해 나가는데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지성기자 gw@atnnews.co.kr

<저작권자 ⓝ '에이티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