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문화의 집 위탁 운영자 모집
태백문화의 집 위탁 운영자 모집
  • 편집국
  • 승인 2014-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Nnews/강원) 태백시는 태백문화의 집 민간위탁 운영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오는 26일까지 운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18일) 태백시에 주소를 둔 문화예술분야의 활동을 주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법인 및 단체로서 활동실적이 2년 이상이거나 문화시설 관리·운영 업무 경험이 2년 이상이면 된다.

단, 공고일 현재 국세 및 지방세 등 체납 세금이 없어야 하며, 단체(법인)가 운영하는 시설에서 부실운영이나 사회적 물의를 야기하여 심의위원회서 위탁할 수 없다고 판단하는 때는 제외될 수도 있다.

신청은 관련서류를 구비해 태백시청 관광문화과(550-2083)로 직접방문 접수하면 된다.


태백문화의 집 위탁 기관으로 선정되면 내년부터 2016년까지 연간 5500만 원의 위탁운영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위탁 대상 시설인 태백문화의 집은 태백로 1813(장성동)에 위치해 있으며 건물연면적이 540㎡로 1층은 연습실과 기계실, 2층은 안내데스크, 인터넷부스, 도서자료실, DVD감상실, 3층은 강당(문화강좌실), 문화사랑방, 주방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한편, 태백문화의 집은 지난 2000년 11월 개관하여 지역주민의 문화향유를 위한 공간 제공과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의 문화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종현기자 gw@atnnews.co.kr

<저작권자 ⓝ '에이티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