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하는 환경페스티벌에서 만나요~
온 가족이 함께하는 환경페스티벌에서 만나요~
  • 국제전문기자클럽(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환경페스티벌이 오는 5월 14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에서 개최된다.

환경페스티벌은 날로 심화되는 대기오염과 기후변화 등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온가족이 환경을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장을 마련한 환경축제다.

깨끗한 물, 공기를 맘껏 마시는 행복한 세상, 쓰레기 없는 페스티벌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환경페스티벌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환경마라톤, 환경과학창의대회, 어린이환경사생대회, 자원순환캠페인, 찾아가는 날씨 캠프,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친환경먹거리 시식, 환경퀴즈 등 각종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들로 구성돼있다.

‘환경마라톤’은 하늘공원을 지나 난지공원을 거치는 10km, 5km 코스로 누구나 부담 없이 참가할 수 있도록 마련돼 있다.

제한시간은 2시간이며 참가자들에게는 ‘쿨론 티셔츠’와 뜨거운 태양아래 소중한 피부를 지켜줄 명품 화장품 '후 공진향 설 미백 수분광 쿠션'을 기념품으로 지급한다.

참가는 선착순 1500명으로 5월 3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올해로 3회째 개최되는 ‘어린이환경사생대회’는 5세부터 초등학생까지 참가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월드컵공원 내에서 진행되며 우수작품을 선정해

환경부장관상을 비롯한 기관장상을 수여한다. 사생대회 참가는 선착순 500명까지만 접수 가능하다.

제2회 ‘환경과학창의대회’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창의력을 맘껏 뽐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환경사생대회와 마찬가지로 우수작을 선정해 상장을 수여한다.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은 각종 환경 교구재가 마련된 대형버스 안에서 실시되는 프로그램으로 신재생에너지와 생태 등 환경전반에 대한 교육이 이뤄지는 프로그램이다.

체험은 총 5회로 진행되며, 1회당 약 40분의 시간이 소요된다.

‘찾아가는 날씨 캠프’는 어린이들이 직접 일기도를 그려보고 날씨를 예보해 볼 수 있으며 기상청 예보업무에 대한 다양한 체험들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어린이환경사생대회, 환경과학창의대회,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은 홈페이지(http://www.ecomarathon.kr/) 하단에서 참가신청서를 클릭, 작성 후 메일(eco@ecomedia.co.kr)로 접수하면 된다.

이외에도 ‘쓰레기 없는 행사’의 목적에 맞게 일회용품 사용 최소화를 위해 개인용 텀블러를 가져온 참가자들에게는 스타벅스에서 커피를 제공한다.

또한 환경관련 상식 퀴즈를 통해 우리가 평소에 몰랐던 환경에 대한 지식을 알아가는 ‘환경퀴즈 OX’도 진행된다.

환경퀴즈는 성인, 아이들 수준별 맞춤 퀴즈가 진행되며, 다양한 상품들이 준비돼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해 환경을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