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태백방문 입시설명회 4월 20일 개최
EBS 태백방문 입시설명회 4월 20일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6-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가 오는 20일 태백시를 방문하여 오후 2시 30분에는 장성여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오후 7시에는 황지고등학교 세미나실에서 고3 학생 및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2017학년도 수능 및 대입대비 학습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EBS는 이날 설명회에 참석하는 학생 및 학부모에게 EBS에서 자체 준비한 입시 설명 자료집을 입장하는 순서대로 배부할 방침이며, 이날 장성여자고등학교 설명회는 EBS측에서 녹화하여 EBS 홈페이지에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EBS 태백방문 설명회는 태백시가 EBS 수능교육부와 사전 협의하여 지난 2월부터 준비하여온 것으로, 특히 2017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고3학생에게 EBS와 연계한 학습전략 설명 청취를 통하여 수도권 명문대에 진학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본다고 태백시 측은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1부 행사로 EBS 전속교사(현 서울 중대부고 교사, E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 이금수 강사로부터 “2017 대입의 이해”와 “2017 대입 수시 및 정시 지원전략”에 대한 강연에 이어,

2부 행사에는 EBS 전속교사(현 김해 율하고 교사, E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 진학상담위원) 정동완 강사의 “2017 수능대비 학습전략” 및 “2017 수능대비 EBS 활용법”에 대한 강연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설명회는 EBS가 최고의 강사를 선정하여 입시정보 취역지역인 폐광지역을 방문하는 만큼 고등학생 자녀를 둔 태백시 및 강원남부 학부모는 강연을 들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EBS 수능교육부 류성우 차장은 밝혔다.

한편, 장성여고 체육관 및 황지고 세미나실이 많은 인원을 수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만큼 참석을 희망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은 늦어도 행사 10분전까지 입장하여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태백시 관계자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