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지식재산센터, 태백지역자활센터와 지식재산창출 업무협력(MOU) 체결
태백지식재산센터, 태백지역자활센터와 지식재산창출 업무협력(MOU) 체결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6-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상공회의소 태백지식재산센터(센터장 : 함 억 철)는 2016년 4월 20일 오전 10시 태백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태백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 은 숙)와 지식재산창출 업무협약 체결했다.

지식재산창출 지원 사업은 지식재산 낙후지역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와 권리화를 통한 신규사업의 발굴 및 사업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으로써, 연간 20여회의 일반 지식재산권 교육(찾아가는 교육, 집중교육 등)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태백지식재산센터는 IP-Bank(지식재산은행)사업을 통해 지역기업의 지식재산권 활용 방안을 컨설팅하고, 선행기술조사, 출원비 지원사업, 포장디자인 개발사업, 3D시뮬레이션 사업 등의 지원으로 매출신장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태백자활센터와의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지속적인 지식재산권 교육을 통해 예비창업자의 지식재산 역량을 강화하고, 지식재산 인프라 구축과 창출에 더욱 이바지 할 수 있게 되었다. 양 기관은 업무교류를 위한 통합시스템을 구축하고 인적·정보교류 및 공동사업을 발굴하여 지식재산권 교육 등 사업프로그램을 공동 진행하기로 협약했다.

함억철 태백지식재산센터장은 "이번 태백지역자활센터와의 업무협약은 예비창업자의 지식재산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그 시발점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양 기관의 지속적인 지원사업 및 교육사업을 통해 지역경재성장 및 지식재산활성화에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