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의회, 의정자문위원회 위촉식 가져
정선군의회, 의정자문위원회 위촉식 가져
  • 편집국
  • 승인 2014-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Nnews/강원) 정선군의회(의장 차주영)는 12월 26일(금) 정선군청 대회의실에서 제7대 정선군의회 의정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1차 회의를 가졌다.

3개 사회단체장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위촉된 30명의 의정자문위원들은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정선군의회의 주요정책의 결정 및 변경, 의회회의 방청 등을 통한 의정활동사항 평가와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의회개선 사항 등의 자문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며, 정선군의회가 군민 모두의 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칠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위촉장 전달을 시작으로 제7대 정선군의회 의원 소개, 의정자문위원회 운영계획 설명과 앞으로 정선군의회 의정자문위원회를 이끌고 갈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아울러 정선군의회 의정자문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에는 나흥주 위원을, 부위원장에는 남성준 위원을 선출한 자문위원들은 앞으로 지역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자문 활동을 펼쳐 보다 생산적이고 지역발전을 촉진하는 의정자문위원회를 만들어 나가자고 다짐했다.

나흥주 위원장은 앞으로 정선군의회 의정자문위원회가 정선군의 발전과 정선군의회의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서 나가자며 자문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동참을 호소하였다.

한편 정선군의회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의정자문위원회의 활발한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며 군민을 위한 열린의정으로 정선의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 밝혔다.

박종현기자 gw@atnnews.co.kr

<저작권자 ⓝ '에이티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