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2016 대한민국소비자大賞」 수상
강릉시, 「2016 대한민국소비자大賞」 수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가 6월 1일(수)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소비자大賞」 시상식에서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기관으로 평가되어 소비자행정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소비자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권익증진과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이바지해온 이들에게 수여되며, 소비자입법, 소비자행정, 소비자문화친선, 소비자브랜드, 소비자경영, 소비자권익증진 등 6개 부문에 대해 시상한다.

강릉시는 단오제 및 커피축제 등 대한민국 내 대표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 및 매년 여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해변을 운영하여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시청 내 소비자 상담실을 설치·전문상담원을 배치하여 소비자 피해에 대한 예방 및 구제와 관련된 정보제공을 해왔으며, 더불어 관내 경로당 등을 찾아가는 소비자상담실 운영 및 다문화여성·청소년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피해예방 교육을 실시하는 등 급변하는 소비자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했다는 평가로 소비자행정부문에서 수상하게 되었다.

강릉시는 앞으로도 소비자 권익보호 및 건전하고 합리적인 소비생활 지원을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현명한 소비자로 살아가기 위한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