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후보, 불안과 분열을 극복할 통합과 승리의 길이 필요
박지원후보, 불안과 분열을 극복할 통합과 승리의 길이 필요
  • 편집국
  • 승인 2015-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당 대표,강원 합동연설회 연설문

(ATNnews/강원)

(사실근거 편집하지않음)

저는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해서 단체장, 국회의원, 지방의원을 당선시키는데 모든 노력을 다 바쳤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강원도 선대위원장이 제일 자랑스럽습니다.강원도는 김대중 대통령의 제2의 고향이고, 저에게도 제2의 정치적 고향입니다. 이광재 지사와 함께 강원도 전 시군을 다니며 이광재 지사를 당선 시켰습니다.

최문순 선대위원장으로 강릉 펜션 사건 때 제가 얼마나 강력하게 대응했습니까.

이번에도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아 원주를 책임졌습니다.최문순 지사가 원주에서 이겨서 재선이 되었고, 원창묵 시장도 강원도 자치단제장 중 유일하게 당선되었습니다.

이광재 지사는 우리당의 차기 후보감이지만, 지금은 고초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누가 당 대표가 되어야 이광재 지사 문제를 확실하게 해결할 정치력을 가졌습니까.

강원 동계올림픽에 인력도, 돈도, 청와대의 의지도 부족합니다.금강산관광 중단으로 피해액이 2조 2,000억이 넘었습니다. 강원도의 발전을 위해서는 반드시 정권교체가 필요합니다.

저는 집권을 위한 박지원표 10대 공약을 이미 발표했습니다.강원도에 비례대표 국회의원 2명을 반드시 공천하겠습니다.

문재인 후보는 이러한 저의 공약에 회의적인 것 같습니다.강원도 비례대표의 능력을 무시하는 것은 아닌지 의문입니다. 저는 공천심사위원회를 폐지하고, 완전국민경선제를 실시하겠습니다.강원도 지방의원들이 참여하는 당 생활정치위원회를 만들겠습니다. 민주정책연구원 강원지부를 설치해 강원도 현안을 해결하겠습니다.

수백억의 중앙당 보조금과 당비를 강원도당에 배분하겠습니다.강원 농어민을 위해서 당 농어촌특별위원회를 만들겠습니다.강원도 광역, 기초의원에게도 비례대표 진출 기회를 보장하겠습니다.대구참여연대는 저의 공약을 지지한다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저는 집권을 위해서 당권-대권 분리를 주장합니다. 문재인 후보는 당권-대권을 다 갖겠다고 합니다.이러면 우리당의 다른 대선 후보들은 어디로 가서 무엇을 합니까.이것은 지나친 욕심이고, 우리당의 집권을 방해하는 일입니다.이번 전당대회는 당 대표를 뽑지 대통령 후보를 뽑지 않습니다.저 박지원은 승리의 DNA가 있습니다. 이겨 본 사람이 이깁니다.

저는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을 핵심에서 당선시켰습니다.당 지지율을 38%로 끌어올려 새누리당을 압도했습니다.저 박지원은 경험이 있습니다. 누가 정치를 가장 잘 했습니까. 누가 당을 위해 싸우고 협상했습니까.박근혜대통령, 김무성 당대표, 이완구 총리 내정자는 노련하신 분들입니다.이 삼각 편대가 얼마나 야당을 밀어 붙이겠습니까.

이런 분들을 상대하기에는 그래도 이 박지원이 더 낫지 않겠습니까.

문재인 후보가 상대하기에는 아직은 어쩐지 불안하고 경험이 부족하다고 저는 염려가 됩니다.저 박지원은 싸울 때는 싸우고, 할 말은 하고 협상할 때는 하겠습니다. 박근혜정부가 가장 두려워하는 사람이 이 박지원 아니겠습니까. 저는 이미 인사청문회 8관왕으로 검증이 된 사람입니다.

저 박지원은 결단력이 있습니다.대선 후보가 되시려는 분이 통진당 200만 표와 시민단체의 단일화 압력에 좌고우면하고 주저하면 이곳 강원 선거에서 우리 후보들이 승리할 수 있겠습니까. 저 박지원은 통진당과 단호하게 선을 그었습니다.

국민과 당원들은 우리 당의 분열과 신당 창당을 걱정합니다. 독점하면 분열하고 패배합니다.

분열과 패배의 길이 아니라, 통합 단결해서 승리의 길로 가야 합니다. 이것이 김대중, 노무현 정신입니다.

강한 야당! 통합 대표! 계파 없고 욕심 없는 준비된 대표!

저 박지원이 여러분과 함께 당을 구하고 정권교체 이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원편집국 gw@atnnews.co.kr

<저작권자 ⓝ '에이티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