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명희 강릉시장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 선출
최명희 강릉시장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 선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시·군 자치구가 상호 교류협력을 통해 주요역할과 기능을 함께

최명희 강릉시장이 7. 22일(금)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에 선임됐다.

이날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 첼시 홀에서 열린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에 민선 6기 3차연도(2016.7.1~2017.6.30)가 새로이 출범함에 따라 제3차연도 협의회를 이끌어갈 대표회장으로 최명희 강릉시장을 선출했다.

강원도시장·군수협의회와 동해안권 상생발전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최명희 강릉시장은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까지 선임됨으로 한층 입지의 폭이 넓어지게 됐다.

최명희 강릉시장(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은 민선 6기 제3차연도는 지방자치·분권의 활성화 및 확대, 지방자치발전 9대 핵심 총선공약 이행 촉구, 지방분권 운동 지속 추진 등을 통하여 진정한 지방자치시대를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하며  중앙정부·국회·언론·지방자치학회 등과의 협력 네트워크도 강화하여 상호협력과 조정을 통하여 미래를 향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로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1년 6개월 앞으로 다가온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언급하며 평창과 강릉, 정선 등 개최 지역만의 행사가 아니라, 중앙정부는 물론 전국 시·군 자치구가 상호 교류협력을 통해 주요역할과 기능을 함께함으로써 상호 간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언급했다.

최명희 강릉시장 (전국 시장·군수·구청장협회장)은 강릉고와 고려대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제21회 행정고등고시에 합격하여 공직에 입문했으며 2006년부터 4, 5, 6기까지 연이어 3선에 성공한 만큼 강릉시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