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청소년 자원봉사 Green Reader 만들기
봉화군, 청소년 자원봉사 Green Reader 만들기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봉화,울진,영덕군 청소년 자원봉사캠프 -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주최하고 봉화(센터장 권석갑), 울진(센터장 김일출), 영덕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용우)에서 공동 주관하며 경상북도와 봉화,울진,영덕군이 후원하는 2016 봉화,울진,영덕군 청소년 자원봉사 캠프가 “2016 청소년 자원봉사 Green Reader 지속가능 발전목표(SDGs)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각 지역의 청소년 40여명 총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8일(목)부터 29일(금)까지 1박2일 동안 울진군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개최했다.

조별 체험활동으로는 스킨스쿠버, 해변스노클링, CPR교육 활동이 진행되었는데, 청소년들이 물놀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단결력 및 체력증진에 효과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Green Reader 지속가능 발전목표(SDGs) 이해하기‘라는 주제에 맞는 환경관련 핸즈온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 ’천연모기퇴치제 만들기‘와 'EM흙공 만들기’ 2가지로 진행되어, 화학제품이 전혀 첨가되지 않은 모기퇴치제를 만들었으며, 모기퇴치제는 가까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람에게 유익한 미생물을 이용한 EM흙공은 발효과정을 거쳐 차후에 동해바다에 던져 바다생태계 환경보전 및 정화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청소년자원봉사캠프 관계자는 캠프를 마친 후, “캠프에 참여해준 청소년에게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청소년자원봉사캠프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린리더란 온실가스 줄이기 범국민 실천운동인 “그린스타트 운동”을 선도하고, 국민의 저탄소 녹색생활 전파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할 21세기형 녹색활동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