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사고 예방은 기본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안전사고 예방은 기본으로부터 시작됩니다.
  • 엔사이드편집국
  • 승인 2016-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광복 영월경찰서 김삿갓파출소 경위

요즘 피서철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바다∙하천 등을 찾아, 가족 또는 그립던 친구들과 물놀이 등을 즐기며 행복한 피서를 보내고 있다. 즐거운 피서를 끝까지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특히 생명과 직결되는 안전사고는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먼저 대다수 피서객들은 자신의 차량을 운전하여 피서지로 이동을 하고 일부 운전자들은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생명 및 신체에 위해를 당할 수도 있고 경제적 부담과 피서를 망칠수도 있으니, 차량운전에 가장 기본인 안전띠 착용과 충분한 휴식으로 졸음운전을 방지하고 교통법규준수 하여야 한다.

그리고 피서지에서 안전한 물놀이를 즐기려면 기본적인 안전수칙 몇가지가 있다. 첫째 물놀이를 하기 전에 반드시 준비운동을 해야한다, 갑자기 차가운 물에 들어가면 심장에 무리를 주어 위험하고, 둘째 수영금지구역은 물이 깊거나 소용돌이 등으로 안전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지역이므로 절대로 들어가지 말아야 한다. 셋째 음주후 수영을 하지 말아야 한다. 최근 대다수 물놀이 안전사고의 경우 음주후 수영이 많다. 넷째 구명조끼등 안전장구를 착용하면 많은 예방이 된다. 그리고 주변에 안전요원이 배치 되어있으며 안전요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모든 사고의 원인은 누구나 알고 있는 안전수칙의 불이행과 불감증으로부터 시작되므로 누구나 평소 알고 있는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실천하면 각종 안전사고는 예방되어 즐거운 피서와 좋은 추억이 될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