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특별위원회 제1차 위원회 및 워크숍 개최
강원도의회, 특별위원회 제1차 위원회 및 워크숍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의회 강원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인사청문회 실시에 앞서 8월 24일 오전 11시에 제1차 위원회를 개의하여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의 건, 의석배정의 건을 처리한 후, 오후 1시에는 특별위원회 위원과 관계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인사청 문회 워크샵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샵은 강원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임명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보다 내실있게 운영하고, 검증분야별 주요 착안사항 등을 사전에 공유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홍원표 한국지방의정연구원장의 ‘지방의회에서의 인사청문회 운영 발전 방향’에 대한 강의를 청취하고, 이어서 청문회 운영과 관련하여 토론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정재웅 위원은 “강원신용보증재단은 소상공인 및 소기업의 보증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어 내야 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면서, “도덕성청렴도에 대한 검증을 물론, 후보자가 가지고 있는 능력과 철학, 비전 등 종합적인 검증을 통하여 신용보증 재단을 이끌어 나가기에 적합한 인물인지 여부를 검증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임명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오는 9월 7일에 개최되고, 9월 9일에는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하여 도지사에게 송부하게 되며, 도지사는 경과보고서를 참고하여 임명여부를 결정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