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탄광지역 저소득층 대학생 학자금 지원으로 교육복지 실현
정선군, 탄광지역 저소득층 대학생 학자금 지원으로 교육복지 실현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6-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은 폐광지역진흥지구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학자금을 지원하여 학업을 중단하지 않고 계속적으로 공부를 하게함으로서 배움을 통한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2016년 2학기 탄광지역 저소득층 대학생 학자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신청대상은 신청 대학생 또는 부모가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전에 폐광지역진흥지구내에 주민등록 및 거주하여야하며,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으로 직전학기 12학점이상 이수자로서 백분위 점수가 70/100점 이상 성적을 취득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단, 졸업학기 대학생은 위의 충족조건에 백분위점수 70/100점 이상이면 신청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9월 23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개발팀에서 접수를 받으며 자세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학자금 지원내용은 입학금, 수업료, 기성회비 항목에 대하여 최대 2백만원까지 지원하며, 타 장학금에서 지원받고 남은 학생본인 부담비용에 대해서도 지원금 한도내에서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단, 학업 기간중 학적변동(휴학, 자퇴, 퇴학 등) 발생 등으로 학업을 계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즉시 자진 신고하여 지원받은 금액을 반납하여야 한다.

정선군은 2010년부터 금년 2016년 1학기까지 212명의 대학생에게 319백만원을 지원하여 대학생들의 학비경감을 노력하는 등 교육복지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전증표 지역경제과장은 탄광지역 대학생 학자금 지원사업은 대학교에서 공부하는 기간동안 지원받은 횟수나 가족수에 관계없이 형제・자매가 같이 신청할 수 있음므로 많은 대학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6년 2학기 탄광지역 저소득층 대학생 학자금 지원사업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은 정선군 홈페이지 공고내용을 참고하거나, 군청 지역경제과 또는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 산업개발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