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강원도미래인재 추천대상자 10.25까지 접수
태백시, 강원도미래인재 추천대상자 10.25까지 접수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6-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가 2017년도 강원도미래인재 추천대상자를 10월 25일까지 추천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태백시는 추천 받는 강원도미래인재는 자연과학분야, 인문사회분야, 문화예술분야, 체육분야, 기술기능분야 등 총 5개 분야이다.

강원도미래인재는 강원도 출연기관인 강원인재육성재단에서 선발하는 것으로 2017년 선발인원은 10명 내외이다.

강원도미래인재로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 등은 공고일(8. 29)현재 본인 및 친권자가 강원도 내 5년 이상 계속 주민등록을 필하였고, 본인 및 친권자의 기본증명서 등록기준지가 강원도이고, 강원도 내 총 10년 이상인 주민등록을 한 출향도민 또는 자녀이면 가능하다.

선발대상은 자연과학 및 인문사회분야는 전국단위이상 경시대회에서 입상하거나 해당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자이고, 문화예술분야는 전국단위이상 경연대회 등 상위입상자이다.

체육분야는 전국단위이상 대회 상위입상 또는 한국최고기록을 보유하거나 국가대표로 선발된 자이며, 기술기능분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장인정신이 투철하다고 인정받고 있는 자이면 신청가능하다.

강원도미래인재 추천은 지방자치단체장, 초중고 학교장, 대학총장, 대학원장 등 교육기관장, 출향도민의 경우 (사)강원도민회중앙회장, 강원도교육감, 지역교육장, 강원도체육회장 등 유관기관단체장이면 추천가능하다.

강원도미래인재 선발추천은 10월 28일까지이며, 선발심의는 12월까지 심의 완료하여 12월 중 강원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추천서류는 태백시청 홈페이지 공고란 또는 강원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지원서, 추천서 및 첨부서류를 다운받거나 관련서류를 각 해당기관에서 발급받은 후 제출기간(10. 28)내 재단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다만 태백시장 추천을 받거나 추천 접수시키고자 하는 사람이나 태백관내 학교 등에서는 늦어도 10월 25일까지 태백시청 교육지원과 진로교육팀으로 접수시켜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시 관계자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