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통리 주민자치센터 개소식
태백 통리 주민자치센터 개소식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6-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 통리 2층(92.15㎡)를 리모델링하고 헬스기구 8종을 배치하는 등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자치활동의 공간으로 활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식을 갖는다.

금일(21일) 개소하는 통리 주민자치센터는 동 주민센터(황연동)와 원거리에 위치해 있어 주민자치센터를 이용할 수 없는 통리 지역 주민들의 복리증진과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자 설치되었다.

통리2길 10(구 연화동 사무소)에 자리잡은 통리 주민자치센터는 4억2천7백만 원을 들여 2층(454.5㎡)를 리모델링하고 각종 헬스기구를 배치하여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자치활동의 공간으로 활용하게 된다.

특히 금번 공사를 추진하면서 주민 대부분이 고령층인 점을 감안하여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의 경사를 완만하게 조정하고 화장실과 샤워실을 설치하는 한편, 냉난방 겸용 설비를 갖추는 등 주민들의 이용 편의를 도모하는데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

한편, 통리 주민자치센터는 통리두드림협동조합에서 무상위탁 관리를 맡아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을 하게 되나 안전하고 효율적인 시설물 관리를 위해 통리 장날인 5, 15, 25일은 휴무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동주민센터와 원거리에 위치한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치활동 역량 강화를 위하여 주민자치센터를 비롯한 활동공간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