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관광전국사진전 공모 접수
태백관광전국사진전 공모 접수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6-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가 내달 14일까지 ‘2016 제5회 태백관광전국사진 공모전’의 작품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공모전은 “아름다운 태백! 그 신비를 담다”라는 주제로 전국사진동호인들의 다양한 시각으로 찍은 태백의 아름다운 관광사진을 활용해 전국에 태백시를 홍보하고자 관광사진 공모전을 마련했다.

특히 공모주제에 부합한 숨겨진 관광태백의 가치와 태백의 신비로움을 느끼게 하여 태백의 진가를 알릴 수 있는 사진을 찾는다.

공모분야로는 태백의 주요 관광지나 발굴 가능한 관광자원으로 태백의 아름다움이 묻어 있는 신비로운 풍경이나 태백 축제만이 가지고 있는 여유· 정감·쾌적함·자연성과 태백지역 고유의 문화, 태백에서 개최되는 각종 스포츠 대회나 레저활동의 역동적인 모습, 시장과 주택가 골목길 등 다양한 태백시민의 삶의 모습이다.

이번 공모는 태백을 사랑하는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출품 규격은 11in×14in로 인화한 칼라 및 흑백 사진으로 1인 4매까지 출품이 가능하다.

수상작은 11월중에 발표할 예정이며, 금 1점(상장과 상금 300만 원), 은상 2점(상장 및 상금 100만 원) 등을 포함한 총 56점을 선정하고, 상금 1400만 원을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태백 관광사진 전국 공모전을 통해 ‘아름다운 태백, 그 신비로운’이미지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라며 “아름다운 태백의 매력을 신비롭게 표현한 작품들이 많이 응모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