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미술연구소, 정선서 신나는 예술여행 프로그램 운영
서울현대미술연구소, 정선서 신나는 예술여행 프로그램 운영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6-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서울현대미술연구소 ICAS에서는 놀이와 학습, 예술체험과 공연이 함께하는 프로그램 “별빛따라 떠나는 여행 - 꿈꾸는 비행사”라는 주제로 ‘신나는 예술여행’ 하반기 사업을 정선에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5일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쌩떽쥐베리 “어린왕자”의 문학과 시각예술, 연극을 융합한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을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예술의 향유를 넘어 주체로 참여하는 종합적 예술창작 활동의 경험은 예술을 더욱 가깝게 느끼고 향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나는 예술여행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프로그램 참여 접수는 오는 10월 4일부터 21일까지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며, 접수 문의는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033-562-29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서울현대미술연구소 ICAS는 2010부터 2015년까지 “예술로 자라나는 꿈! 바닷속으로 떠나는 여행”, “별빛따라 꿈꾸는 야간비행, 어린왕자를 찾아서”, “꿈과 모험의 세계로! 무인도 표류기”, “고슴도치 마을 이야기” 등의 프로그램을 전국 80여개 기관에서 지속적으로 진행하였다.

2016년 상반기에는 경기(광주·군포·남양주), 충남 장곡, 부산에 있는 5곳의 지역아동센터 및 복지관 시설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하반기에는 강원 정선지역 외에 경기·인천 지역에 있는 아동복지시설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