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자녀 명문대생 만들기 특별 설명회 개최
내 자녀 명문대생 만들기 특별 설명회 개최
  • 편집국
  • 승인 2015-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N뉴스/강원)

태백시가 태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일), 황지고(교장 김창수), 장성여고(교장 박진석)와 공동으로 내 자녀 명문대생 만들기 학부모 특별 설명회35() 오후 2시 학부모, 학생 등 800여 명을 대상으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태백시는 금번 태백관내 교육기관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내 자녀 명문대생 만들기 학부모 특별설명회는 지난달 3일 태백시 교육강도(敎育强都) 건설을 위한 4개 기관 간 업무협약에 이은 후속조치사항의 일환이다.

태백시는 이번 학부모설명회에 서울 소재 입시전문 컨설팅업체의 전문 강사진을 초청하여 서울 등 수도권에서 이루어지는 대입입시전략과 동향 등에 대하여 약 90분 동안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전국 명문고등학교의 수시지원 성공사례분석을 통한 대학 진학제도의 이해와 현직 입학사정관들이 말하는 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의 이해 및 대비대입수시전형의 이해와 성공을 위한 중3, 1, 2, 3 학년별 단계적 학습법과 대비법은 물론 태백시 교육중심도시 건설을 위한 2016학년도 및 2017학년도 명문대 진학률 고취 지원책에 대하여 중점 설명할 계획이다.

태백시와 태백교육청, 황지고, 장성여고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수도권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취약한 입시정보제공을 통하여 공교육 신뢰도 제공은 물론 대학입시와 관련된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에도 일조하기 위하여 이번 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시 관계자는 밝혔다.

또한 태백시는 35일 열리는 학부모특별설명회에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자녀를 둔 모든 부모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나 설명회장인 문예회관 대공연장의 한정된 좌석(800) 및 사전 제작 준비한 책자의 한정된 수량 등으로 인하여 행사당일 선착순 입장이므로 참석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이점을 충분히 감안하여 행사시작전에 미리미리 입장하여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박종현기자 gw@atnnews.co.kr

<저작권자 '깨어있는에이티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