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온라인 소통 채널’시홈페이지 새단장, 내달 오픈
동해시 온라인 소통 채널’시홈페이지 새단장, 내달 오픈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부 3.0, 공공데이터 개방 등 국가 정보화 정책 반영, 최신 기술과 트렌드 접목, 사용자 중심의 정보 접근성 향상

- 정부의 웹사이트 총량제에 맞춰 부서별 홈페이지 통합

시민 온라인 소통 채널인 동해시 대표 홈페이지가 새단장했다.  동해시는 최근 홈페이지 개편작업을 완료하고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를 내달 1일 정식 오픈한다.

이번에 새단장된 홈페이지는 정부3.0과 공공데이터 개방 등 국가 정보화 정책이 반영되었으며, 최신 기술과 트렌드가 접목한 온라인 시민 행복 소통 채널로 운영된다.

특히, 디자인 및 구조에 대대적인 변화를 주었으며 강화된 통합 검색 기능과 웹접근성, 웹호환성이 개선되어, 사용자 중심의 정보 접근성이 향상되었다. 또한, 정부의 웹사이트 총량제에 맞춰 부서별 홈페이지를 통합하였으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연계, 공공데이터 개방, 자료정비를 통한 최신 자료와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시민들의 알권리를 충족하는 한편, 개방․공유․소통을 위한 시민중심의 홈페이지로 개편되었다.

김도경 행정과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시민들이 보다 빠르고 쉽게 행정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 증진에 촛점을 두었으며, 시민들과의 소통 창구의 역할을 하는 홈페이지 운영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