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 오대쌀과 함께하는 철원 새끼줄 축제로 오세요
철원 오대쌀과 함께하는 철원 새끼줄 축제로 오세요
  • 김승회 기자
  • 승인 2016-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꼬go 잇go 묶go ~ 철원가go!! -

2016 DMZ농촌관광 “제4회 철원 새끼줄 축제”가 10월 21일 ~ 22일, 철원 고석정 광장에서 펼쳐진다. 철원 새끼줄 축제는 오대쌀을 근본으로 새끼줄을 연계한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꼬go 잇go 묶go ~ 철원가go!”라는 슬로건으로 새끼줄 축제의 의미를 더하고, 철원 오대쌀 소비 촉진의 기원을 담았다.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는 선진 농업인대회와 함께 열리는 새끼줄 축제는 길쌈놀이를 시작으로 짚풀 공예창작 콘테스트, 새끼줄 놀이마당으로 진행되며, 특히 가을밤 문화공연으로 깊어가는 가을밤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올해의 킬러 콘텐츠는 “햇님 달님 줄타기로 황금쌀을 찾아라!”로 스토리가 있는 축제로 거듭나고자 주민주도형 축제위원회(홍기일 위원장)에서 많은 노력과 열정을 쏟았다.

행사장 곳곳에는 관광객의 관심을 사로잡을 철원오대쌀 특판행사 및 농촌체험프로그램, 먹거리, 농‧특산물 판매장터 등으로 다양하게 펼쳐진다.

철원군수(이현종)는 “이번 축제로 문화적 공감대 형성 및 도시 소비자에게 철원 농‧특산물 홍보와 농촌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철원군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벼가 익어가는 철원의 가을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