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참여 온라인 정책토론 실시로 정부3.0 실현
국민참여 온라인 정책토론 실시로 정부3.0 실현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6-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숲체험원 내 시설물의 필요성에 대한 국민 의견 수렴 -

북부지방산림청(청장 박기남)은 산림행정에 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정책 품질을 향상하고, 산림정책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해 유아숲체험원 내 시설물 필요성에 대하여 국민이 참여하는 온라인 정책토론을 10월 20일부터 11월 19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매년 북부지방산림청 내 유아숲체험원을 이용하는 이용객은 증가하는 추세(’13년 80,903명, ’14년 78,502명, ’15년 103,837명)로 숲에서 마음껏 뛰놀고 오감을 토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유아숲체험원의 취지에 맞도록 인공적인 시설보다는 자연자체가 놀이터가 되고 배움터가 되는 공간이 될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나, 다양한 시설 설치에 대한 필요성과 허용범위에 대한 국민의 의견을 듣고 향후 정책에 반영한다.

참여방법은 산림청 홈페이지(forest.go.kr)에서 민원참여 → 정책참여 →정책토론 또는 국민신문고(epeople.go.kr)에서 정책참여 → 정책토론에서 해당 토론 주제인 “유아숲체험원 내 시설물 필요성에 대한 국민의견 수렴”에서 의견을 등록할 수 있다.

박기남 북부지방산림청장은 “간이시설이나 임시시설로 조성되는 대피시설 이외 숲체험원 내 시설물의 필요성 및 방향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하여 정책을 만들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