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을 想像하다’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대회 개최
태백을 想像하다’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대회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6-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와 태백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에서는 금일(25일) 오후 5시 30분부터 9시까지 태백국민체육센터 3층 체육관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대회인 ‘想像어울마당Ⅱ’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태백을 想像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지역대회는 1부 행사는 협의체 이근위원장의 대회사와 김연식 시장과 심용보 시의장, 동보장협의체 심상운연합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2부 행사는 민·관기관 실무자 300여 명이 참여하여 소통과 화합하는 어울마당의 시간을 가진다.

이번 행사는 2015년 7월 1일로 새롭게 조직하여 1년간의 활동을 하고 있는 각동 보장협의체위원과 현장실무에 종사하고 있는 복지담당공무원이 함께하는 상상한마당이 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

특히 우리지역의 사회복지사들의 위상을 강화와 현장의 고됨을 잠시 내려놓고 온몸이 땀으로 흠뻑 젖을 만큼 한바탕 웃어보는 시간으로 진행을 하여 참석한 실무자들로부터 만족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저녁시간대를 통한 행사를 진행함에 따라 현장 실무자들이 다 함께하는 배려의 자리를 통한 복지인들의 또 하나의 상생을 도모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본다.

시 관계자는 “이 행사를 기회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일의 최일선에서 일을 하고 있는 실무자들의 힐링의 시간이 되어 지역사회에 더 좋은 보장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