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벤텍, 한국의 의료용 모니터 전문 제조사 ㈜코스텍 인수
어드벤텍, 한국의 의료용 모니터 전문 제조사 ㈜코스텍 인수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7-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협력을 통한 첨단 의료 모니터산업의 지속성장 기반 마련-

 

 
2017년 1월 3일, 대만 –Global Intelligent System의 리더인    어드벤텍은 대한민국 의료용 모니터 회사인 ㈜코스텍의 지분   60%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코스텍의 의료용 모니터 전문기술과 한국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북미시장에서의 영업력을 기반으로 어드벤텍은 스마트 의료분야에서 글로벌 브랜드로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수를 통해 어드벤텍은 유럽, 중국, 중동, 호주의 영업,마케팅 서비스 부분의 통합으로 첨단 헬스케어 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적 수준의 의료용 디스플레이 제품 개발 및 품질향상을 위해 필요한 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케이씨 리우 어드벤텍 회장은 “어드벤텍은 의료용 카트, 테블릿 컴퓨터 영역에 제품개발 능력과 영업팀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 수술실에서의 전문적인 의료용 디스플레이 제품의 경우 많은 연구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코스텍이 시장에서의 경험과 전문적인 기술력으로 어드벤텍의 기존 글로벌 마케팅 세일즈 팀과 함께 지능형 병원 분야에서 코스텍 디스플레이 제품의 위상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코스텍 권오성 대표는 “코스텍은 13년 동안 특수목적분야 의료용 모니터에 제조, 판매, 서비스와 연구개발을 통하여 판독용 모니터는 물론 Surgical, Xray 모니터 등 의료영상에 필요한 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구개발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어 이번 합병으로 품질, 조달, 물류, 및 판매 면에서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코스텍은 OR환경 내 적합한 방수규격은 물론 완전평면 플랫디자인으로 4K2K 고해상도 수술용 디스플레이를 개발했으며 어드벤텍의 경우 최근 한국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         라인의 판매하여 의료산업분야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