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0 평창 군관리계획(재정비)결정(변경)(안) 주민 재공람공고
평창군, 2020 평창 군관리계획(재정비)결정(변경)(안) 주민 재공람공고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7-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은 2020년을 목표연도로 하는 '2020 평창 군관리계획(재정비)결정(변경)(안)'에 대하여 강원도도시계획위원회 심의 2월 17일 결과에 따른 변동사항에 대한 주민공람공고를 2월 28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관리계획 재정비는 평창군 행정구역 전체 중 용도지역·지구·구역, 군계획시설 등에 대해 여건 변화에 따른 재검토를 수행하는 것이다.

군관리계획 재정비(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기존 용도지역 등 불부합지 조정, 여건변화에 따른 용도지역·지구·구역 조정, 농업진흥지역 및 보전산지 해제지역에 대한 용도지역 변경, 비도시지역내 자연취락지구지정, 기반시설 확충을 위한 군계획시설 변경 및 신설, 지구단위계획 일부 조정 등이다.

특히, 평창군은 이번 재정비(안)에서는 집행을 수반하지 않는 과도한 군관리계획 결정을 지양하고, 주민 불편 사항을 적극적으로 개선하고자 노력하였다.주거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자연취락지구 신설, 장기미집행 군계획시설 조정 및 폐지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부분을 넣어 민원해결에 주안점을 두고 추진했다.

군 관계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에 따른 민간개발사업 투자유치를 유도하기위한 군관리계획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면서, “상위계획인 군기본계획과 법령이 허용하는 테두리 안에서 가급적 주민불편 등을 해소할 수 있도록 계획안을 수립했으니 군민 여러분의 이해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군은 3월 14일까지 평창군청 도시주택과 및 읍·면사무소에 마련된 공람장에서 열람이 끝나면 군관리계획에 대한 지형도면 고시를 끝으로 3월중 재정비를 마무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