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추가경정예산안 원안 가결
강원도 추가경정예산안 원안 가결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63회 제3차 사회문화위원회 개최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위원장 조영기)는 2017년 4월 11일 제3차 사회문화위원회 회의에서 대변인실 및 보건환경연구원 소관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고, 세부사업별 타당성 및 보완사항에 대한 질의와 당부했다.

2017년도 제1회 강원도 추가경정예산안 [대변인실]이 원안가결됐다.

장석삼 의원는도정홍보 및 대외협력추진(업무추진비) 85,000천원 관련이번에 증액 계상하는 8천 5백만원의 업무추진비에 대한 세부사업내역을 확인했으며, 사드배치로 인한 금한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중국 홍보 여건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홍보방안 강구 바라며, 대내적으로도 도내 보다는 타 시도 대상 홍보에 보다 적극적으로 임해 주길 주문했다.

유정선 의원는 배우 이영애가 현재 출연하는 2018 동계올림픽 TV 광고는 유명 배우 1인 위주의 이미지 홍보라고 생각되어, 그 홍보효과가 미미할 것으로 여겨지므로, 스팟광고의 변경계획을 면밀히 고려해 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김기철 의원 도정홍보홈페이지시스템 최적화체계 확립추진 28,000천원 관련 홈페이지 이용자 편의 향상 최적화 방안과 양방향 소통방안을 강구하여, 최신 기술을 적용한 신뢰받는 대민서비스 제공 및 보안 강화의 사업목적을 충실히 달성해 주기를 주문했다.

이정동 의원 현재 진행되고 있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통화연결음이 내용이 장황하여, 본래의 홍보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고 보이므로, 개선 바라며, 또한, 29초 영화제 수상작품을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에 활용에 주기을 요구했으며 다문화가정을 이용한 2018 평창동계올림픽 해외홍보계획 추진상황을 점검바라며, 다문화 가족 내 홍보세부방안을 계획하여, 해당 국가에 동계올림픽을 적극 홍보할 수 있는 방안 추진 주문했다.

2017년도 제1회 강원도 추가경정예산안 [보건환경연구원]이 원안가결됐다.

도 의회는 도민의 건강과 안전에 직결되는 연구원의 역할을 감안하여 노후된 검사장비의 교체와 보수에 소요되는 예산을 적극 반영해 줄 것을 요청과 도내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가 깊어지고 있는 만큼 도내 측정소를 추가 설치하여 도민들에게 정확한 미세먼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조치가 필요하다고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