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1회 단종문화제 기념 한국화 거장 홍석창 작품전
제51회 단종문화제 기념 한국화 거장 홍석창 작품전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7-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은 제51회 단종문화제를 기념하여 현재 영월군 예술창작스튜디오 입주 작가인 홍석창 교수의 창작 작품전을 예술창작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

1941년 영월에서 태어난 홍석창 교수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과를 졸업하고 중국에 유학하여 대학원에서 동양화와 동양미술이론을 전공한 후 귀국,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교수로 재직하며 40여 년간 미술실기와 이론 등을 강의하며 후진을 양성하여 현재 그의 수많은 제자들이 미술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홍석창 작가는 미술교육 뿐 아니라 작가적으로도 일찍이 서예, 문인화, 동양화 등에 천착하여 현대 한국화단에서 독특한 동양미학사상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원로대가로 평가받고 있으며, 해외에도 널리 알려져 있다.

원로미술평론가인 오광수는 이번 전시에 대해 ‘홍석창-파격의 미학’이라고 전하며 “홍석창의 세계는 서(書)와 화(畵)가 공존하는데 이러한 사실을 새롭게 추구해 보이고 있는 점에서 다른 동양화가들에게서는 좀처럼 볼 수 없었던 것이기도 하다.”고 했다.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장을 역임한 홍석창 작가가 출향한지 60여 년 만에 영월에 귀향하여 “수묵의 향기, 그리고 별꽃의 노래”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전시는 대작(大作) 중심으로 150여 점을 선보이며, 오는 4월 28일(금) 오후 3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월 5일(수) 까지 전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