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라비에벨 관광단지 5,600억 외자유치 추진
홍천군, 라비에벨 관광단지 5,600억 외자유치 추진
  • 김승회 기자
  • 승인 2017-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콩 지메이그룹 대상으로 약 5,600억원의 외자를 유치, 종합형 복합 휴양단지를 조성할 계획으로 오는 5월 11일 MOU 체결

코오롱글로벌주식회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라비에벨 관광단지(홍천군 전치곡리, 춘천시 조양리 소재)의 활성화를 위해 강원도, 춘천시, 홍천군이 본격적으로 외자유치에 나섰다.

외자유치는 홍콩 지메이 그룹을 대상으로 약 5,600억원의 외자를 유치하여 상업시설과 호텔, 자연 숲속형 리조트를 구축하여 종합형 복합 휴양단지를 조성할 계획으로 오는 5월 11일 MOU 체결을 앞두고 있다.

한편 외자유치의 타당성을 검토하기 위해 4월 24일 최문순 강원도지사, 최동용 춘천시장, 노승락 홍천군수, 박대용 강원도 중국통산과장 및 관련 실무공무원과 코오롱 글로벌주식회사 관계자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현장답사를 실시했으며, 향후 원활한 투자유치를 위해 춘천‧홍천 지역을 대상으로 부동산이민제 지정, 외국인투자지역, 관광단지 조성계획 등 행정적 지원과 공동홍보 등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 홍천군 관계자는 "라비에벨 관광단지내 미개발지역에 대한 외자유치를 이끌어내어 개발이 활성화될 경우, 강원도 영서지방 관광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방향을 선도함은 물론 춘천과 홍천의 관광객 증가에 따른 지역경제에 미치는 효과도 기대해 볼만 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