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나만의 의미 있는 작은 결혼" 살천 사례 공모
한국소비자원, "나만의 의미 있는 작은 결혼" 살천 사례 공모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바람직한 결혼문화 확산을 위한 「나만의 의미있는 작은 결혼」실천 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나만의 의미있는 작은 결혼은 내가 주인공인 의미있는 결혼, 비용 절감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결혼, 혼수⋅예단⋅약혼식 등 불필요한 절차를 생략한 결혼을 의미로 최근 과도한 결혼 비용으로 사회적 비용이 증가하고, 계층 간 위화감이 증폭되는 등 사회적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올해 한국소비자원에서는 「나만의 의미 있는 작은 결혼」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전도 위 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나만의 의미 있는 작은 결혼을 준비하면서 겪은 에피소드와 장점과 단점, 실천하며 느낀 소감 등을 사례로 작성하여 관련 자료와 함께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은 5월 1일부터 5월 24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한국소비자원(www.kca.go.kr) 홈페이지에서 응모양식을 다운받을 수 있다.

접수된 작품 중에서 총 16편(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3편, 장려상 10편)을 선정하여 한국소비자원 원장 명의의 상장과 함께 대상 100만원 등 소정의 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바람직한 결혼문화 확산을 위하여 각종 포털 사이트와 유관기관‧단체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바람직한 결혼문화 의식이 정착되고 나아가 품격 있는 소비자 시민사회가 조성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