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지는 황금연휴 정선 5일장 힐링여행 인기만점
이어지는 황금연휴 정선 5일장 힐링여행 인기만점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7-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의 힐링을 위해 여행을 떠나고 싶은 계절 봄과 함께 황금연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이어오고 있는 정선 5일장에는 전통시장의 풍미를 즐기려는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정선 5일장이 열린 2일 정선아리랑사장에는 요즘 한창 제철인 청정 정선에서 자란 곤드레를 비롯해 곰취, 참나물 등 싱싱하고 저렴함 산나물과 특산물을 구입하거나 곤드레 나물밥 및 콧등치기 국수, 감자옹심이 등 토속음식 맛보며 정선아리랑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 공연 관람 등 맛과 멋, 흥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이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군에서는 황금연휴 기간동안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추억의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정선아리랑시장을 비롯한 고한구공탄시장, 임계사통팔달시장에서는 오는 7일까지 전통시장 봄내음 축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5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정선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제8회 정선곤드레산나물축제’를 마련해 청정정선의 대표 산나물인 곤드레, 곰취, 참나물, 산마늘, 더덕, 황기, 취나물 등을 저렴하고 신선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정선아리랑공연, 버스킹공연, 전통놀이 체험, 깜짝경매행사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축제기간동안 판매되는 농·특산물은 100% 지역 및 국내산을 판매하며, 판매품목 원산지, 생산사 실명표시는 물론 산나물과 농·특산물 판매부스는 지역 생산농가에서 직접 참여해 농가소득은 물론 구매자들의 신뢰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군에서는 석가탄신일, 어린이날 그리고 정선5일장이 겹치는 최고의 황금휴일에 산나물축제가 열리는 만큼 원활한 행사운영과 관광객이 편안하고 즐겁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차량소통과 질서유지 등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100여명의 자원봉사인력을 배치하여 관광객들의 편의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연휴기간동안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이 정선아리랑 가락과 함께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것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는 스마일 친절서비스로 관광객들을 맞이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