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류도시 나홋카시와 학생교류 추진
국제교류도시 나홋카시와 학생교류 추진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러시아 나홋카시와 초등학교 학생 교류 실시

동해시(시장 심규언)은 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 도시 간 선린 관계를 강화하기 위하여 여름 방학기간 내에 국제 교류도시인 러시아 연해주 나홋카시와 17명가량으로 구성된 두 도시 학생교류단의 상호 방문을 추진한다.

나홋카시와 동해시는 1991년 12월 자매결연을 체결하였으며 1997년 나홋카시 학생대표단이 동해시 방문을 계기로 현재까지 총 30회(방문15, 수용15) 447명(방문226, 수용221)의 학생이 상호 방문하여 두 도시간 협력 기반을 마련했다.

시는 양 도시 학생들의 상호 연수 시 다양한 경험을 위하여 문화와 체험활동, Home Stay 등 러시아와 한국의 다양한 면모를 경험 할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5월중 교육지원청의 협조를 받아 참가 대상 초등학생 14명을 확정하고 사전 설명회를 개최하여 기관별 역할 분담 및 학생 안전을 위한 당부사항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시는 학생 교류 사업을 통해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와「제19회 국제로봇올림피아드」2017 한국대회 2차 본선 및 로봇 특별기획전 등의 행사를 홍보하고 최근 역점을 기울이고 있는 글로벌 인재양성사업과 청소년 국제교류 활성화 사업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규언 동해시장은“양 도시 대표단의 상호방문은 강원도와 연해주, 더 나아가 한국과 러시아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미래 동해를 선도하게 될 인적 자원을 양성하는 밑바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