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 제259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안건심사
강릉시의회, 제259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안건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의회는 5월 17일(수) 10시 각 상임위원회(내무복지위원장:허병관, 산업건설위원장:김기영) 별로 ‘201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다.

산업건설위원회 최선근 의원는 로개설을 위하여 많은 예산이 필요한데 매년 예산을 보면 토막예산이 많다. 물론 설계, 보상, 발주 등 사업시행에 시일이 걸리겠지만, 당장 민원이 시급하고 교통이 불편한 곳은 예산을 많이 확보해서 빠르게 추진하여 주민이 장기적으로 불편이 없도록 하여 주기를 주문했으며 박건영 의원는 축산시설 현대화, 무허가 축사 양성화 사업 등 여러 지원을 하고 있지만 무엇보다 축사에서 생기는 가축분뇨 오폐수를 막는 방안이 시급하다. 정화조를 거쳐 하천에 방출될 수 있도록 근본적 대책을 마련하여 주민피해가 없도록 해야 함을 강조 했다.

배용주 의원는 얼마전 입암동 성덕공원이 만들어 졌는데 실질적으로 접근성의 문제로 이용자 수가 많지 않으며 공원이 있는지 조차 모르는 시민이 많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많은 시민이 이용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대로변 진입로 확보가 시급함을 강조 했다.

내무복지위원회  조대영 의원는  장애인 주차구역이 법적으로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강릉시내 많은 곳에서 장애인 주차구역에 불법 주차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지적하고 이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강력한 단속을 촉구했고 기세남 의원는 족들의 도움을 전혀 받을 수 없는 독거장애인들에 대한 사각지대가 있다고 지적하고 위급상황 시 이런 장애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손길이 없기 때문에 이들에 대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