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위탁 얼마나 알고 있나요
가정위탁 얼마나 알고 있나요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가정위탁지원센터, 가정의 달 기념-

5. 22일은 가정위탁의 날로, 친가정과 위탁가정 두(2)가정이 내 아이와 위탁 아이 두(2)아이를 행복한 가정에서 잘 키우자는 의미로 이날 가정위탁의 날로, 친가정과 위탁가정 두(2)가정이 내 아이와 위탁 아이 두(2)아이를 행복한 가정에서 잘 키우자는 의미이다.

부산가정위탁지원센터는 이 날을 기념하여 중앙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정필현)는 오는 19일(금) 오후 2시,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사학연금회관 강당에서 ‘제14회 가정위탁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또한 부산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이현주)는 5월 21일(일)에 세이브더칠드런 국제어린이마라톤과 더불어 부산시민공원(다솜광장)에서 대대적인 홍보캠페인을 개최한다.

전국 17곳에 위치한 지역가정위탁지원센터에서는 가정위탁의 날을 기념하여 5월 16일부터 22일까지를 가정위탁홍보주간으로 지정, 가정위탁 홍보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가정위탁을 알리고자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홍보주간 동안 가정위탁에 대해 시민들이 얼마나 알고 있는지와, 가족에 대해 생각하는 범위 등에 대해 인식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매년 부산가정위탁지원센터(이현주)에서는 가정위탁 홍보주간을 활용하여 부산시민공원에서 가정위탁 홍보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동과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진행 및 가정위탁 홍보물 배부 등이 진행된다. 센터 관계자는 약 2,000명 이상의 시민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음을 밝혔다.

가정위탁보호사업에 대해 궁금하거나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자 한다면 부산가정위탁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부산광역시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이현주 / 수영구 광안3동 소재)를 위탁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