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리 찾아온 무더위에 손씻기로 건강 지켜요~
빨리 찾아온 무더위에 손씻기로 건강 지켜요~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여름철을 앞두고 각종 감염병(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호흡기 감염병 등)을 예방하기 위해 ‘전 국민 손씻기 캠페인 및 합동 방역의 날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 오는 5월 22일(월) 오후2시 대학로거리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인 올바른 손씻기 방법 6단계를 안내하는 홍보물과 물티슈, 손 소독제, 해충 기피제 등을 배부한다. 또한, 같은 날 오전 11시 보건소에서는 관내 12개 자율방역단 35명이 참가하는 자율방역단 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오후에는 방역 취약·위험 지역을 선정하여 방제 활동을 실시한다.

한편, 시는 감염병 발생을 대비하여 지난해 3월부터 자율방역단의 감염병 방제 활동 및 취약지역 사전 점검 등의 예방 활동을 추진해 왔다.

시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수족구병, 성홍열 발생을 억제하기 위하여 영유아가 많이 모이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손 씻기 교실을 운영하고 집단급식소 및 식품 접객업체에 손 씻기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물을 발송할 계획이다.

김진문 보건소장은 “수인성 식품매개 및 호흡기 감염병 등 여름철에 유행하기 쉬운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씻기를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서는 각종 감염병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