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안내 및 상담 10부제 운영
민원 안내 및 상담 10부제 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과(민원과, 세무과, 도시교통과) 담당급 10명 지정 운영-

 집중근무시간(오전 9~10시, 오후 2~3시)에 명찰 착용 민원실 입구에 근무-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민원안내 및 상담 서비스를 대폭 개선하여 담당급 공무원을 중심으로‘민원 안내 10부제’를 운영한다.그동안 시는 기간제 근로자를 중심으로 민원안내 도우미를 운영함으로써 민원안내 및 상담 편의를 제공해 왔다. 그러나 전문 상담 및 안내에 다소 미흡하여 이를 개선하고자 고객만족센터 내에 위치한 3개과(민원과, 세무과, 도시교통과) 계장급 직원 10명에게 근무일을 지정하여 해당일 명찰을 착용하고 민원 안내 및 상담을 책임진다.

‘민원 안내 10부제’는 민원인의 방문이 많은 시간대(오전 9시~10시, 오후 2시~3시)에 민원실 입구에 근무하면서 민원 상담은 물론 어르신이나 장애인 등에게는 해당부서까지 동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얼마 전 자금대출 지원 상담을 위해 방문한 한 시민은 “예전에는 어느 부서에서 담당하는지 몰라 민원실에서 물어보고 신축 건물로 찾아가는 게 힘들었는데 이제는 민원실 들어서는 순간 인사와 함께 담당하시는 분이 왜 오셨는지 물어보고 해당부서까지 직접 동행해 너무 쉽게 일처리를 할 수 있었다.”면서 친절을 피부로 느낄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인수 민원과장은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민원서비스 추진과 친절행정 실천으로 시민행복 민원행정 구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