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경쟁력 있는 대표기업 육성을 위한 유망 중소기업 선정
동해시, 경쟁력 있는 대표기업 육성을 위한 유망 중소기업 선정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자추천 및 이자지원, 특례보증, 인증서 및 현판수여 등 지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경쟁력 있는 시 대표 기업 육성을 위하여 성장 잠재력 및 발전 가능성이 높은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유망 중소기업’신청서를 오는 6월 한달간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 사업은 「동해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의거 신용상태, 기술 및 품질수준, 성장성, 지역경제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후 선정된 기업에 대해 3년간 각종 기업 활동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신청대상은 본사 및 공장이 동해시에 소재한 기업으로 공장 등록 후 2년 이상 가동 중이고 연간 매출액 3억원 이상인 중소 제조업체가 해당된다.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이 되면 융자추천 및 이자지원(5억원 한도내 융자금액 2년간 3.5% 이자 지원), 특례보증(2억원 한도내), 해외 수출시장 판로 확대를 지원받고 시 상징물 사용권과 인증서 및 현판수여 등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시는 지난 2008년부터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그간 총 10개 업체에 기업 경영안정 및 판로촉진을 위한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여 왔으며 올해는 유망 중소기업 3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박남기 기업유치 과장은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과 판로촉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국제경쟁력 있는 기업으로의 성장을 유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