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 우리 함께 과학놀이 해요
엄마! 아빠! 우리 함께 과학놀이 해요
  • 박종현 기자
  • 승인 2017-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학년도 부모와 함께하는 동계스포츠 과학체험마당 실시

태백시 황지초등학교(교장 김해심)는 2017년 5월 27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3시간동안 2017학년도 부모와 함께하는 동계스포츠 과학체험마당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실시된 이번 행사는 동계스포츠와 과학의 새로운 융합으로 2018평창동계올림픽 저변 확대를 위해 실시되었으며 본교 융합인재교육(STEAM) 교과 연구회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을 적용하였다. 총 49개 팀이 참가, 약 200명의 학부모 및 학생이 참여하여 다양한 창의·융합형 동계스포츠 과학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 레이저쇼!, 평창에서 맛보는 고랭지 사과 아이스크림!, 나는야! 스키점프 국가대표!, 여기는 황지 컬링 센터!, 마지막으로 영양쌤과 함께하는 안식당!’ 프로그램등 운영되었다.

 특히, 기존 남성 중심의 공작 활동 과학체험에서 벗어나 어머니들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과학 요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시대에 부합한 기발하면서도 재미있는 체험 부스 이름을 활용하여 학부모들에게 홍보가 매우 잘 되기도 했다.

황지초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다양한 창의·융합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알고 창의·융합적인 사고력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는 멋진 황지초등학교 가족들이 되기를 기대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