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과학자 꿈을 키워주는 드림 사이언스 클래스 운영
미래 과학자 꿈을 키워주는 드림 사이언스 클래스 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17-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과학자 꿈을 키워주는 드림 사이언스 클래스 운영

 

동해시(시장 심규언) 드림스타트에서는 여름방학을 활용하여 ‘LS드림사이언스 클래스 8기’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 분야에 재능과 관심이 있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여름방학 기간인 7월 24일(월)부터 15일간 드림스타트 대상 초등학교 5~6학년 아동 20명을 선정하여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실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프로그램은 ㈜LS그룹에서 계열사 사업장이 소재한 전국 9개 지역에서 공모를 통하여 수행기관을 선정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총괄 운영하고 있다.

LS 드림사이언스 클래스 운영 지역은 강원 동해시, 경북 구미시, 울산광역시, 경기 군포시, 부산광역시, 경기도 안양시, 인천광역시, 전북 전주시, 충북 청주시 로 9개시로 구성되어있다. 그 동안 동해시 드림스타트에서는 2013년 2기 사업부터 2016년 8기까지 사업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총사업비 70,600천원을 지원받았다.

또한, 매회별 20명 총 140명 아동에게 과학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전달과 과학실험 키트를 통한 실험·실습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 수업을 진행하며, 실험 경험이 부족하였던 아동들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으며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 9기 운영기간 동안 사업전담 현장교사를 지역에서 채용함으로써 취업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있다.

사업은 향후 6월부터 사업 준비기간을 거쳐 8월까지 총 80일간 프로그램이 수행 될 예정이다.

정순기 가족과장은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다양한 교육과정에 참여하여 관련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습득은 물론 전공자인 대학생 멘토와의 지속적인 정서적 교류를 통하여 자신감을 얻어 미래 과학자를 꿈꾸는 아동들이 꿈을 향해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